탐색시간의 블로그

 방학이라 부산에 계신 부모님 뵈러 본가에 갔다가 김해에 있는 아이스링크장에 아이들과 스케이트를 타러 갔습니다. 일요일이라서 사람이 많을 꺼라고 걱정했는데, 생각보다는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

 

김해 아이스링크 빙상장의 위치는 김해 문화의 전당인 경상남도 김해시 내동 1131 입니다.

 

꼭 챙겨 가야할것 : 장갑(장갑이 없으면 입장 불가입니다.)
(500원 정도에 일반 면장갑을 판매하고 있기는 합니다.)

 

 

 

 

김해 스포츠센터 빙상장 이용 가격은 어른은 5,500원, 초등 4,500원 입니다.-대화료포함

 (2014년 1월 현재 가격), 4인 가족은 20,000원입니다.

 

 (영수증에 보면 대화료라는게 있는데, 빙상센터 내에서 신발 대여 해주는 가격입니다)

 

 

이용방법은 입구에서 아이스링크 빙상장 이용료를 지불하면 해당 영수증으로 신발을 대여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 맞는 신발 크기를 말하면 해당 사이즈를 대여해 줍니다. 만약, 안맞으면 다시 바꿔달라고 하세요. 머리에 쓰는 보호장비 및 무릎보호대는 큰 통에서 맞는 것으로 무료로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100원만 넣으면 되는 신발 사물함이 있습니다. 이 사물함에 물품을 보관하시면 되고요. 나중에 100원 환불 됩니다.

 

 

일단, 한번 대여된 스케이트 신발을 반납하지 않는 이상 자유시간 만큼(저녁 6시까지)는 마음대로 탈수 있습니다. 빙상장 출입시는 반드시 장갑과 머리보호대를 착용해야 됩니다. 빙상장에 아주 추울꺼라고 생각해서 옷을 두텁게 입고 갔더니, 금방 땀이 뻘뻘 나더군요. 옷차림은 그냥 보통 겨울철 밖에 다닐때 정도로 입고 가시면 됩니다.

(괜히 추울거라고 예상하고 안에 몇개 더 껴입고 가셨다가 땀으로 목욕을 할지도..)

 

 

 

 

그리고, 중요한 것은 아이스링크 빙상장 정빙 시이 있습니다. 2시간 마다 한번씩 모두 빙상장에서 잠시 나와서 대기 하고 있어야 됩니다. 제일 중요한 시간은 11시 50분 타임의 정빙시간에 대부분 점심 겸 간식으로 매점을 이용하기 때문에 자리가 없습니다. 따라서, 처음 가시는 분들은 11시 40분쯤 나와서 천천히 간식과 라면을 먹고 쉬었다가 12시 10분부터 빙상장에 입장하는 것이 시간 배분에 효율적입니다.

 

 

 

실내 매점이 있는데, 튀김우동, 김치왕뚜껑은 컵라면 가격이 개당 1,500원 합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좀 쎄네요.

김해 아이스링크 빙상장 이용시 주차요금은 2시간 30분까지는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가족은 간식 먹고 하다가 추가 요금 500원을 더 냈습니다.)

 

 

 

엄마하고, 아빠는 2시간 정도 타니깐 겨우 벽잡고 살살 가는 수준인데, 아이들은 인라인 스케이트를 탄 적이 있어 그런지, 생각보다 잘 타더군요. 어른 한바퀴 돌때, 아이들은 세바뀌정도 도는 것 같나요. 무리 하지 마시고, 즐겁게 놀다 오세요.

 

이번 포스트가 괜찮았요. 좋았다면, 아래 손가락

Posted by 씨크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