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시간의 블로그

휴대폰과 연결된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최소 불륨을 맞춰도 소리가 크게 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볼륨 조절을 통해 한칸 더 낮추면 무음이 되어 버리고, 한칸 올리면 크게 들리는 현상입니다. 

딱 중간 크기의 볼륨이 필요해서 좀 알아 봤습니다.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 등 여러가지 제품이 있겠지만,

오늘 소개 드릴 내용은 삼성폰을 기준을 말씀 드립니다.

삼성 겔럭시 스토어를 통해 다운 받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 예전에는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지원이 되었는데, 현재는 사라 졌습니다. )


다음에 해당되는 문제가 있을때 해결책을 알려 드립니다. 

1. 블루투스 이어폰 소리 너무 큼
2. 블루투스 이어폰의 볼륨이 너무 클 때
3. 최소볼륨도 너무 크게 들릴때
4. 블루투스 최소 음량이 너무 클때
4. 블루투스 이어폰 볼륨조절 방법

해결방법 안내 :

1. 먼저 휴대폰에서 전체 어플 검색 가능한 메뉴로 들어가세요. 

그 다음, 겔럭시 스토어 ( Galaxy Store )  어플을 실행하면 됩니다. 

 

 

 



2. 겔럭시 스토어에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Sound Assistant 를 검색 후 다운로드 하세요.

 



3. 해당 어플을 설치 후 개별 앱 음량 메뉴에 진입 후 하단의 [ + ] 를 눌러 음량 조절이 필요한 어플을 등록하세요. 기본 값은 100% 인대, 70% 정도로 줄이면 맞더군요.

 


위의 그림처럼 일반 음악은 기본값, 팟빵 어플을 통해 들을때는 74%로 낮추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팟빵에서는 기본값에서 74% 만큼의 볼륨 소리가 납니다. 

음량이 확실히 줄어드니 귀가 편안합니다. 

4. 이후 볼륨 버튼에서 한번 눌렀을때의 음약 증폭 간견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음략 간격을 좁게 하면 한번 눌렀을때의 볼륨 값이 조금씩 올라가거나 내려갑니다.

일반 적으로는 7 정도에 맞추면 적당하던데, 개인 차가 있으니 원하시는 만큼 조절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몇달간 고생하면서 다른 비싼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갈아 타야하는 고민했는데,

다행이 해결 방법을 찾아 지금은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은 

고민이 있다면 잘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Posted by 씨크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