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이나 아이팟에서 특정 공유기에서 DHCP의 경우 자동적으로 192.168.x.x로 잡아줘야 정상적으로 와이파이가 잡힙니다.

그런데 특정 공유기에서나, 공유기 셋팅을 바꾼후 아래와 같이 169.x.x.x(169.254.244.169)로 잡히는데,

와이파이 상태는 정상으로 뜨지만, 실제로 인터넷에는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169.x.x.x로 IP 잡히고, Wi-Fi 가 잡힌다고는 되어 있으나, 실제 인터넷이 안됩니다.)
- 아이팟터치4세대가 2대 있는데, 제꺼랑 와이프꺼랑 그런데 맨날 제꺼만 위에 그림처럼 이상한 IP로 잡힙니다.


그럴때는 다음 3가지 방법 중 하나를 실행하면 정상 작동 시킬 수 있습니다.

1.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상단에 있는 슬립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전원을 끈 다음 다시 켜면
   정상적으로 잡힙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냥 재부팅 합니다.)

2. 1번 방식이 너무 무식하다고 생각할때,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하면 됩니다.
(2번 방식의 문제는 사무실이나, 집, 기타 등록해 놓은 모든 네트워크 정보가 다 삭제되어
다시 DHCP의 경우 다시 공유기 아이디나, 고정 IP의 경우 IP를 재설정해 줘야 된다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3. 해당 공유기 뒷면에 달려 있는 reset 버튼을 눌러 공유기를 한번 리셋 시켜는 방법이 있습니다.


(재부팅 후 정상적으로 Wi-Fi 가 잡힌모습 입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1번입니다. 무식하긴 해도 제가 해 봤을때, 제일 정확하고 확실합니다.

(물론, 켰다가 다시 켤때 부팅 속도가 10~20초 걸리기는 하지만 이 방식이 제일 편하고 쉽습니다.)

2번의 네트워크 초기화의 경우가 편리한것 같지만, 네트워크 초기화 시간도 껏다가 다시 켤때도 시간이 

10초 이상 걸리고, 기존 다른 정상적으로 셋팅된 네트워크 정보(집, 사무실, 친구 집 등)를 

다 지워지기 때문에 다시 셋팅해야 하는 번거롭습니다.

3번의 경우는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고.. 부정확 합니다.


도움이 되셨거나, 이 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 남겨 주세요.



Posted by 탐색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