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양장)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이지성
출판 : 국일미디어 2007.05.21
상세보기



지난번에 책장에 이 책이 꽂혀 있었다. 그냥 제목만 봐서는 그냥 소설이나, 수필집이려니 하고 넘겼다

(사실 나는 그런 분야 보다는 돈(?)과 관련된 책과 자기계발서 위주로 주로 읽는 편이다)

요며칠전 지인에 카세트 테잎을 하나 들어 보라고 빌려 주셨다. 그건 바로 조혜련의 '가슴 뛰는 것에 미쳐라' 였다.

재밌는 내용에다, 도움될 만한 정보도 많았다. 그 내용 중  조혜련의 가슴을 뛰게 한 몫한 것이 바로 ' 꿈꾸는 다락방 ' 이라는

책이라고 했다. 그래서, 작은도서관에 빌려서 집에 와보니, 지난번에 표지만 바뀐 책장에 있었던 바로 그 책이었다.

무슨 내용일까 하고 궁금하고, 요즘 한참 뜨는 책 같아 읽어 보았는데 내가 무지해서 그런지 몰라도,

작가가 우려 했던 대로(?) '끌어당김의 법칙'과 '시크릿'을 섞어 놓은 듯한 느낌이다.

기대를 많이 해서일까, 생각 보다는 좀 ...

물론, 작가가 얘기하는 '생생하게 Vivid 꿈꾸면 Dream 이루어진다 Realization'은 나도 공감한다. (R = VD 라는 공식)

진정 원하는 것을 꿈꾸고, 에너지를 분출하며 행동하는 사람에게는 뭔가 다른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사람마다 각기 느껴지는 기운, 이미지, 필(feel), 뭐 그런게 아닐까 쉽다.

정말 지갑에 돈 한푼 없이 굶는 사람에게서의 느껴지는 이미지와 어떤 목적을 위해 몇일씩 굶는 사람에게 느껴지는 이미지는

완전히 다르지 않는가? 자신감이랄까, 힘찬 박력, 불타는 정열 ... ....

목표를 정하고 간절히 원하면서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이루어 진다는 진실.

우리는 종종 너무 쉬운 것을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나또한 마찬가지다.

바른 길을 바로 앞에 두고서도, 뭔가 좀 더 빠른길이 있지 않을까, 좀 더 편하게 가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고

계속 딴길로 샌다. 오히려 그렇게 함으로써 목표에서 멀어짐에도 말이다.

앞으로는 매일 조금씩이라고 고치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야 겠다.









Posted by 탐색시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