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컴퓨터 운영체제 윈도우 XP 서비스가 4월 8일부 종료되었습니다.

 

이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현대카드 서비스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이제 XP를 전혀 사용 못하는지, 기존 자료 및 컴퓨터를 사용하면 안되는지

 

걱정스러운 모습인데요. 사실, 사용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주된 내용은,

더이상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추가적인 보안업데이트를 하지않겠다는 것입니다.
과거 OS에 대해 더이상
인력 및 지원을 하지 않고,
고객들에게 신규 OS 윈도우7, 윈도우8 설치를 권장하는 것입니다.


사실, 2년전쯤 XP 업데이트를 포기할려고 했으나 사용자들의 반발로 지금까지 업데이트

해왔습니다.

 


결국, 윈도우 XP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새로 만들어진 바이러스나 XP 취약점을 공격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적극적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보완을 해오던것이 이제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을테니 각자 알아서 해결하라는 것입니다.

 

전자제품이던, 자동차던 보통 5~10년 정도면 부품수리가 되지 않는 경우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해커, 악성파일 작업자들이 오히려 보안업데이트를 하지 않는다는 소식을 알고, 더욱 XP OS쪽에 바이러스나 해킹시도를 많이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간단히 말씀드려, 인터넷을 연결되지 않는 일반 PC에서의 XP사용은 큰 무리가 없겠지만, XP를 통한 은행서비스나 결제서비스에서는 혹시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 윈도우7, 윈도우 8버전의 상위 버전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솔직히, 시대가 시대인 만큼 XP보다는 이참에 PC 또는 윈도우 버전을 상위버전으로 올리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사에서는 더이상 XP관련 업데이트가 없다고 했지만,

한국인터넷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보호나라 사이트 패치형태를 통해 당분간 보안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보호나라 사이트 : http://www.boho.or.kr/

 

주의 : 정부가 운영하는 공식사이트가 아닌 곳에서 XP관련 보안패치를 하면
오히려 악성 바이러스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탐색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