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1일 부터는 SK텔레콤 가입된 기기만 T월드에 등록하여 사용하도록 바뀝니다.

- 본 포스트 마지막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부쩍 스마트폰이 늘어 나면서 3G, wifi 망을 이용한 인터넷 사용량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솔직히,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마음 놓고 무선인터넷망을 사용하기가 겁이 납니다.


요금제에 무선데이타 무료 사용량은 조금만 사용해도 초과되기 쉽고,

wifi 망에서 서비스를 받다가, wifi 신호를 잡지 못하면

자동을 3G망 서비스를 이용하다간 많은 돈을 내야 합니다.

(물론, 설정에 '자동으로 3g 연결 안함' 으로 해놓으면 괜찮습니다.)

또한 저같이 아이팟터치의 경우는 3G망 자체를 이용할 수도 없구요.

그렇다고, 전국 100% 커버 되지도 않는 wifi 요금제를 이용하기에도 부담되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내용은 SKT에서 운영중인 T 와이파이존에 대해서 소개 드릴려고 합니다.

일단, 이 서비스는 무료이며 SKT 기기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어떤 기기든 wi-fi와 MAC 인증 주소값만 인증하면 됩니다.

MAC(맥인증)인증 이라는 것은 무선 기기 고유의 자체 할당된 '일련 코드 번호'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이건 사전에 등록해서 wi-fi 접속시 해당 기기의 MAC 인증을 통해 바로 Wifi망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http://www.tworld.co.kr/html/customer_center/wifi_zone/twifi_zone01.html

위 주소줄을 따라 가시면 되고요.

서비스 가능한 지역은



 일부 매장은 사정에 의해 Wi-Fi 서비스가 안될 수 있습니다.
 대상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확대 예정이며, 확정됨에 따라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http://220.103.219.216:8080/TWiFiZone/index.jsp  이곳을 참고하세요



가장 중요한 'MAC 등록하기'에서 자신에 기기에 MAC 정보를 등록해 놓으면 됩니다.

(SKT 준회원이라서 그런지, MAC 값 등록은 한대의 기기 밖에 등록이 안되네요)

그러면, 별로도 암호입력 없이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보통, 보안되어 있는 무선망의 경우는 암호입력을 통해서 접근을 허용여부를 확인합니다.)



아이팟터치4세대의 MAC 정보를 등록 후 은행에 가서 'T wifi zone'으로 접속 했는데,

192.으로 나가는 ip를 자동으로 할당 받아 쉽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MAC 정보를 미리 셋팅해 놓아야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빼면 보통의 무선 공유기에서 받아 오는 것과 같습니다)

* T 와이파이 존의 특징 및 혜택

    1. 통신사 가입여부와 상관없이 Wi-Fi가 탑재된 스마트폰, 일반폰, 노트북 등을 통해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인증, 암호화 등의 보안정책을 적용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암호화 적용은 당사 가입자만 가능하며, ’10년 7월 이후 출시되는 단말부터 가능
     3. FMC 가능한 스마트폰, 일반폰은 T 와이파이 존 내에서 인터넷전화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상기 특징과 혜택은 당사 정책에 의해 변경 가능합니다.



SKT는 이런 무료 서비스를 하는데, 계속 확대 서비스를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KT Wi-Fi ZONE에 대해 몇자 적어보면

KT의 alleh Wi-Fi 는 멀티, 싱글, 플래시 3종류로 유료 서비스 중입니다. - 싱글의 경우 무약정시 월 8,000원 입니다.

새로 나온 플래시의 경우 1시간권(이용료 1,000원)과 일일 이용권(3,000원)이 있는데

'NESPOT' 또는 'QOOKnSHOWbasic AP'명을 선택후 일시이용권 구매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1시간권의 경우 하루에 나눠서 1시간 이용 가능한게 아니고 아래와 같이 최초 접속시간으로 부터 1시간을 의미합니다.

[ 1시간권 이용요금 ]
사용시간은 접속시점으로부터 연속적으로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1시간권을 구매하여 15:00에 최초접속하면 16:00까지 서비스이용)

alleh Wi-Fi 플래시 요금안내 페이지

http://wifi.qook.co.kr/wifi_prod_flash.html?qcode=u006b73



KT는 광고에서는 전국 아무 곳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 처럼 광고하지만, KT 가입된 고객들에 대해서 얘기이구요.

실제로는 안되는 곳이 더 많고 요금도 비쌉니다.

(전국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가 가능할때 가격이라면 모를까 AP 있는 지역에만 서비스 되는 것치곤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 Wifi 지역 찾으러 다닐 필요 없이 3G망 처럼 사용할때는 그 정도 가격이 적당할 것 같네요


개인적인 생각에는

alleh Wi-Fi 플래시 요금이 일일 이용권이 1,500원 정도,

1시간권은 최초 구매시간 부터  24시간 동안 시간별로 나눠 사용이 가능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SKT는 무료 T wifi zone 서비스를 2011년 7월 1일 부터 SK 텔레콤 가입자에게만 제공합니다.


Posted by 탐색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