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하면, CPU가 처리할 수 있는 레지스터 최소 단위 를 나타냅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해왔던 XP의 경우

대부분 32bit로 된 CPU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범용 PC는 거의 모두 X86, 32bit 모델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최근 x64 64bit CPU(듀얼코어, 트리플코어, 쿼더코어 등)은

64bit의 CPU를 가진 것도 많이 나타고 있습니다.

속도면에서는 64bit가 앞선다고는 하나

우리 같이 일반인에게는 속도차이를 거의 못느낀다고 합니다.




- x64 : 64Bit 모델 을 의미합니다.

- x86 : 32Bit 모델을 의미합니다.


또한 64bit는 은행, 관공서 등 일부 사이트에서 보안 문제나 activeX 등의 충돌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64bit를 사용하다가 은행 및 기타 업무를 볼때는 32bit로 설치된

Windows XP, Windows 7을 이용합니다.


그나마 요즘은 은행권이나 국가에서 하는 사이트은 64bit를 많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은행은 몇군데 빼고는 64bit를 지원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같이 일반 사용자들은 64bit 보다는 32bit가 일반적인 컴퓨터 작업을 할때는

시스템간의 충돌이나 안정성이 더 낫다고 생각됩니다. (32bit가 64bit보다 사용자도 많고, 안정적입니다.)

Posted by 탐색시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ㅁㄴㅇㄹ 2014.08.17 17: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읽고 갑니다. 그런데 문장에 단어선택이 잘못된것이 보여 댓글 남기고 갑니다.
    맨 마지막 줄에
    하지만, 우리같이 일반 사용자들은 64bit 보다는 32bit가 일반적인 컴퓨터 작업을 할때는
    시스템간의 충돌이나 안정성이 더 낮다고 생각됩니다.
    위 문장에서 "안정성이 더 낮다고"를 "안정성이 더 '낫'다고"로 쓰는것이 올바릅니다.
    위 글이 주장하는 바는 x64시스템보다 x86시스템이 더욱 안정적이므로 안정성이 높은데도 안정성이 낮다고 되어있기에 안정성이 낫다 라는 의미로 쓰신것 같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