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시간의 블로그

컴퓨터팁

사실 익스플로러 7.0 기대를 많이 했지만, 실망과 아쉬움이 더 많이 남는것 같다.

우선, 탭방식으 브라우징은 파이어 폭스나 기존 익스플로러에서 Maxthon 이라는 에드온을

이용하면 벌써 이용되고 있었던거라 당연하게 받아 들여 졌다.

일단, 아쉬운점 3가지를 적어 본다.

첫번째, URL Alias(주소별칭) 기능이 없다는 것다.

이 기능은 Maxthon과 기존 국내 프로그램 IE toy 같은 프로그램에서 구현되었는데,

익스플로러 7.0 기본 프로그램에 들어 있지 않았다. 보안성 문제 때문일까?

사전에 자신이 지정한 단축 알파벳이나 단어를 주소창에 치면 지정해 둔 사이트 주소로 가는것이다.

예를들어 주소창에 n을 치면 http://www.naver.com , ya를 치면 http://www.yahoo.co.kr로 가도록 하는 방식이다.

둘째는, 마우스 동작기능(Mouse Gestures) 이다.

오른쪽 마우스 움직임을 이용하여 새탭 열기, 탭간 이동, 가장 많이 이용하는 탭닫기 가능이 없다는 것이다.

이 기능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른 후  위, 아래(새로고침) 이나 아래, 오른쪽하면 탭닫기 같은 기능을 하는 기능인데, 파이어폭스에서는 확장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셋째는, 정품 인증이다. 익스플로러는 웹브라우저다.

무슨 윈도우 정품하고 정품 인증을 한다는 건지, 익스플로러 자체 인증 방식으로 체크하면 모를까 원도우와의 인증은 좀 이상하다. 

그간 국내에서 끼워 팔기라고 msn하고, 미디어플레이어도,  설치지 자동으로 깔리지 않도록 수정해놓고서는,

원도우 정품과 익스플로러 인증은 왠지 또 하나의 끼워팔기 상술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결국, 익스플로러7 혼자서는 웹 이용시 불편함이 많다는 것이고, 나는 기존 사용하던 IE toy가 7.0에서는 작동하지 않아서

IEtoy가 버젼업이 되어 익스플로러7에서 작동하게되었다.
http://loser.miniwini.com/wp/archives/1353

위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아면 된다.

Maxthon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인터넷 서핑을 할수 밖에 없다는 결론이 이르렀다.

안정화 버전 1.5.8 (한글 언어팩도 제공한다.)

http://www.maxthon.com/download.htm

위 주소에서 다운 받아 사용하기 바랍니다.

Posted by 씨크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