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시간의 블로그

MP3 파일로 구성되어 있는 CD가 아닌 예전의 Track 방식의 CD는 그냥 복사하면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간단히히 말해서 MP3파일은 디지털방식으로 저장되어 있고, Track 방식은 아날로그방식(예전의 레코드판)입니다.

따라서, 트랙방식으로된 음악 CD를 복사하면 1Kb짜리 cda를 가진 확장자 파일만 복사되고 실제 음악이 나오지 않습니다.

보통 이런 트랙방식은 음악의 곡도 10 ~ 15곡 밖에 안들어 있죠.  아날로그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이 아날로그 트랙방식을 MP3 디지털 방식으로 바꾸면 용량이 보통 50분의 1로 줄어 듭니다. 
(CD 한장 700Mega 짜라 15곡이 mp3 파일으로 변경하면 용량이 약 30mega로 됩니다.)



단, 구형 오디오기기는 mp3 자체를 인식 못하는 경우 음악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및 요즘 나오는 오디오 기기는 모두 인식합니다.


자. 그럼 이제 바꾸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윈도우창 하단의  시작 - Windows Media Player 실행하세요.
(혹시 안깔려 있으면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주소는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windowsmedia/  또는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downloads/windows-media-player


예전에는 윈도우 깔릴때 기본이었으나 독과점 소송에 때문에 요즘에는 자동으로 안깔립니다.





2. 원도우 미디어 플레이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복사설정 - 기타옵션을 클릭하세요




3. 음악복사 탭을 클릭후 형식 mp3, 오디오음질 최고음질로 설정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4. 이제 CD 복사버튼을 클릭하시면 mp3형태로 변환이 됩니다.



5. 변환이 완료되면 이제 USB나 CD로 구워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변환이 완료된 파일은 

   [ 탐색기를 실행 했을때 '라이브러리 - 음악 - 알수 없는 앨범 - 해당 날짜 폴더'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

* 상세히 설명한다고 했는데 쉽게 이해가 되나요? 댓글 남겨주시면 다음 포스트할때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씨크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