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시간의 블로그

구글이 2013년 9월 이후 약 2년만에 로고 변경을 알려왔습니다. 모바일과 웨어러블 시대를 반영한 산세리프(sans-serif) 서체로 바뀌었습니다.


기존의 단순한 텍스트에서 이제는 자신이 현재 어떤 구글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지를 디자인을 통해서 보여 줄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과거 단순 검색엔진에서 소셜, 음성인식, 시계 등 해당 되는 제품이 실행될때 아이콘 모습만 봐도 지금 자신의 어떤 서비스를 받고 있는지를 확인할수 있도록 말입니다.

 

새로운 구글 로고는 사용자가 구글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줄 뿐 아니라 구글이 사용자를 위해 어떻게 작동하고 있는지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구글 음성 마이크의 컬러풀한 요소들은 사용자가 말하거나, 글자를 입력하거나, 터치할 때 움직이면서 사용자와 상호작용합니다. 작은 ‘g’ 아이콘도 로고와 어울리는 새로운 심볼로 바꿉니다.

 

 

구글은 왜 지금 이런 변화를 만드는 것일까요? 예전 데스크톱 브라우저 페이지만을 위해 만들어졌던 구글 로고와 브랜딩을 다양한 기기에서 다양한 입력방식(터치, 타이핑, 음성입력 등)으로도 매끄럽게 반응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구글 음성 마이크의 컬러풀한 요소들은 사용자가 말하거나, 글자를 입력하거나, 터치할 때 움직이면서 사용자와 상호작용합니다. 작은 ‘g’ 아이콘도 로고와 어울리는 새로운 심볼로 바꿉니다.

 

위 동영상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알게 모르게 구글이 그동안 참 많은 일을 했고, 편리한 세상을 만드는도 노력을 했네요. 최근 구글은 지주회사 ‘알파벳’을 설립하고 그에 맞춘 대대적인 조직 개편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기대해 봅니다.

 

 

같이 읽어두면 좋은 포스트

1. 스라벨 뜻

2. 장판 염색약 지우기

3. 미국구글 바로가기

4. 하드 캐리 뜻

Posted by 씨크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