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시간의 블로그

 

몇일전 2015년 8월 7일 저녘에 티스토리 X 구글 애드센스 포럼이 열렸습니다. (2014년에도 해당 포럼이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포럼

 

 

2015 티스토리 애드센스 포럼 내용을 간략히 요약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1.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

2. 높은 재방문율이 있도록 할것(충분한 정보 가치가 있도록, 길고 방문시간이 오래되도록)

3. 다양한 유입경로를 통한 지속적인 확산 가능토록

 

과거 검색엔진최적화(SEO) 중심에서 이제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유입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소셜미디어에 공유 확률을 높이는 방법들

 

1. 충분히 긴 글로 경쟁력 있고 공유도 많이 될수 있는 포스트를 작성하라.

2. 경외심, 유머, 즐거움, 나르시시즘을 자극하거나 의견/생각을 표현하라.

3. 이미지 한 장이 공유 확률을 2~3배로 높인다
4.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리스트나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하라. (한 눈에 들어오는 도표나, 그래프, 동영상 등)

5. 이전에 발행한 컨텐츠도 적절한 타이밍에 재홍보하라.( 추가될 내용이나 변경된점을 보완으로 지속적인 관리)

2015 구글 포럼

 

 

 

 ( 광고크기는 336x280이 가장 실적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서비스 채널링

 

1. 블로그의 유입 채널 : 검색,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커뮤니티 등
2. SNS로 글을 등록할 때 #해시태그는 필수로 등록해야 검색됨
3. 새로운 채널이 오픈하면 좋은 기회로 이용할것, 선점 효과를 노림.
4. #해시태그가 들어가야 검색에 나타남
 

 

곧, 구글 애드센스 데스크탑 PC 버전 플러그인을 테스트를 진행 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새로운 애드센스 플러그인은 본문 중앙에 애드센스가 삽입 될수 있도록 나왔으면 하고 기대 해봅니다.

   -  구글 애드센스 데스크탑 웹용 플러그인 오픈 소식 )

 

일반적으로 알려진 상단 336x280 2개 배치 및 300x250 2개 배치하는 방법은 구글에서 권장하는 방식이 아니라고 합니다. 사용자가 첫 페이지 방문 후 보이는 것이 광고로만 채워져 있는 듯이 보여 컨텐츠인지 광고인지 착각하게 되어 부정클릭 등 사용자에게 좋지 않은 경험을 하도록 만들기 때문입니다.(하단 2개는 허용합니다.)

 

(본 블로그도 상단 2개 인데, 둘다 반응형으로 왼쪽은 해상도별 크기조절방식, 오른쪽은 해상도가 작으면 광고가 나오지 않게 되어있는데, 저도 바꿔야 될지 고민이네요. 스킨은 반응형으로 하고 싶은데, 웹용일때와 모바일때의 애드센스 광고와 디자인이 자꾸 엉키네요.)

 

 

그리고 다음에 카카오그룹으로 합병 되면서, 티스토리가 축소 또는 폐쇄 될거라는 소문도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지속으로 티스토리가 유지 발전 되도록 한다고 합니다.

 

 

결론, 많은 방문자와 높은 실적의 애드센스를 위해서는

 

사용자에게 정보 가치가 있는 내용을 포스팅하고, 충분히 긴 시간동안 포스트를 읽고 난 뒤에 다른 포스트도 관심을 갖고 읽을수 있도록, 그리고 사용자가 공감하고, SNS 등에 공유할수 있도록 해야 좋은 블로그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같이 읽어두면 좋은 포스트

1. 스라벨 뜻

2. 장판 염색약 지우기

3. 미국구글 바로가기

4. 하드 캐리 뜻

Posted by 씨크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