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시간의 블로그

애플 사용자라면 한번쯤 리딤코드 (Redeem Code)-일종의 쿠폰 또는 기프트 카드(Gift Card) 라는 말을

들어 보셨을겁니다.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유료 어플 구매시에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게 찜찜하거나 실수로 구매하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Gift Card를 이용해서 $10정도 충전해서 사용하시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면 보통 $10를 15,000원 정도  구매 가능하고, 구매하면 보통 이메일로 사진 찍힌

기프트 카드를 보내줍니다. 그안에 있는 리딤코드를 입력하면, 아이튠즈 계정에 충전되어 음악 및 어플

구매시 이용가능합니다.



또한 어플 개발자가 어플 등록완료시에 앱스토어로 부터 보통 10개 정도의 무료 리딤코드를 받는데,

홍보용으로 카페나 블로그에서 보내 줄때가 있습니다. 이 코드를 등록하면 해당 어플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한데, 이게 리딤코드 입력하는 메뉴가 어디 있는지 몰라서 헤메는 경우가 있어 글을 올려 봅니다.

일단 미국계정의 경우는 아이튠즈 - 홈 - 오른쪽 QUICK LINKS - Redeem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구매한 기프트코드나 무료 리딤코드를 입력하시고 Redeem 버튼을 클릭하면 끝.
 




* 한국 계정의 경우는 리딤코드를 통해 무료로 어플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물론, 리딤코드가 있어야 겠죠..)
아이튠즈 로그인 - 홈버튼 - 오른쪽 바로가기탭 - 교환
아이튠즈 로그인 - 계정 정보(이메일) - 옆에 아래 화실표 - 교환
을 클릭

 





아래와 교환 코드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가지고 있는 리딤코드를 입력하시면 해당 어플을 무료로 교환 받을 수 있습니다.
리딤코드 형식 : H4WREX9LAF7W   -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한번 등록된 리딤코드는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합니다.)





네이버 카페를 통해 '어디있니 볼리'라는 어플 리딤코드를 받아서 교환 받는 모습니다.

정가는 $0.99 달러이네요.(http://itunes.apple.com/kr/app/id426918480?mt=8)

이렇게 무료로 받은 어플을 사용할때는 사용후기를 댓글로 남겨 주는게 좋을 같네요.


국내의 리딤코드 배포는 카페 댓글이나, 이벤트 홍보성으로 특정 날짜 해당 시간대에 선착순 이메일 댓글로 배포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추가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리딤코드 입력하는 방법은 더 쉽습니다.

(1) 미국 계정은 아래 그림과 같이 앱스토어에 로그인 후 'Featured'을 클릭 후 하단에 보면 'Redeem' 메뉴가 있습니다.

 

 



(2) 한국 계정은 아래 그림과 같이 앱스토어에 로그인 후 '추천'을 클릭 후 하단에 보면 '교환' 메뉴가 있습니다. 

 

 

 

 

 


 

Posted by 씨크타임